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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ameobject는 Inspector에서 Transform 컴포넌트 가짐 : position 지정 가능
- 3D object
- Cube ...
- Mesh Filter
- 3차원 오브젝트의 외형
- Mesh Renderer
- 오브젝트의 표면 색상, 질감 표현
- Collider
- 오브젝트의 충돌 범위를 설정 가능
- Mesh Filter
- Cube ...
- 2D Object
- Sprite
- 게임 화면에 2D 이미지를 보이게 하는 게임 오브젝트
- Sprite Renderer
- 외부 2D 이미지를 넣어서 출력 가능
- Sprite Renderer
- 게임 화면에 2D 이미지를 보이게 하는 게임 오브젝트
- Sprite Mask
- Sprite 오브젝트의 특정 부분을 보이거나 보이지 않게 할 때 사용
- Tilemap
- 타일 형태의 2차원 맵을 제작할 때 사용
- Effect
- Audio
- Video
- UI
- 게임 상 버튼, 스크롤 바 등 여러 UI 사용 가능
- Sprit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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