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Unity

GameObject

반응형

Gameobject는  Inspector에서 Transform 컴포넌트 가짐 : position 지정 가능

  • 3D object 
    • Cube ... 
      • Mesh Filter
        • 3차원 오브젝트의 외형
      • Mesh Renderer
        • 오브젝트의 표면 색상, 질감 표현
      • Collider 
        • 오브젝트의 충돌 범위를 설정 가능
  • 2D Object
    • Sprite
      • 게임 화면에 2D 이미지를 보이게 하는 게임 오브젝트
        • Sprite Renderer
          • 외부 2D 이미지를 넣어서 출력 가능
    • Sprite Mask
      • Sprite 오브젝트의 특정 부분을 보이거나 보이지 않게 할 때 사용
    • Tilemap
      • 타일 형태의 2차원 맵을 제작할 때 사용
    • Effect
    • Audio
    • Video
    • UI
      • 게임 상 버튼, 스크롤 바 등 여러 UI 사용 가능

 

 

반응형
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스크립트 개요  (0) 2023.07.23
게임 오브젝트 Texture 출력  (0) 2023.07.23
Camera & Light  (0) 2023.07.23
Unity3D 기본 용어  (0) 2023.07.22
Unity View  (0) 2023.07.2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