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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

Unity3D 기본 용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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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프로젝트
    • 하나의 어플리케이션 의미
  • 씬 (Scene)
    • 게임을 씬 단위로 관리

  • Game Object
    • 하나의 물체를 지칭하는 단위
  • 컴포넌트  
    • 게임 오브젝트가 화면에 출력되는 것은 렌더러 컴포넌트가 수행
      • 2D 이미지 출력 : Sprite Renderer
        • Sprite에 이미지 등록 시 화면에 출력
      • 3D 이미지 출력 : Mesh Renderer
    • Audio Source 컴포넌트로 사운드 재생 가능
      • Audio Clip 변수에 사운드 에셋 등록
    • 오브젝트에 대한 로직은 C# 스크립트 파일로 작성해서 등록
  • 에셋
    • 프로젝트 내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리소스 
    • Audio, 3D Model, Animation, Script ...
  • 프리팹 (Prefab)
    • Hierarchy View에 있는 게임 오브젝트를 파일 형태로 저장하는 단위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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