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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 설명
계속되는 폭우로 일부 지역이 물에 잠겼습니다. 물에 잠기지 않은 지역을 통해 학교를 가려고 합니다. 집에서 학교까지 가는 길은 m x n 크기의 격자모양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.
아래 그림은 m = 4, n = 3 인 경우입니다.
가장 왼쪽 위, 즉 집이 있는 곳의 좌표는 (1, 1)로 나타내고 가장 오른쪽 아래, 즉 학교가 있는 곳의 좌표는 (m, n)으로 나타냅니다.
격자의 크기 m, n과 물이 잠긴 지역의 좌표를 담은 2차원 배열 puddles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 오른쪽과 아래쪽으로만 움직여 집에서 학교까지 갈 수 있는 최단경로의 개수를 1,000,000,007로 나눈 나머지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작성해주세요.
제한사항
- 격자의 크기 m, n은 1 이상 100 이하인 자연수입니다.
- m과 n이 모두 1인 경우는 입력으로 주어지지 않습니다.
- 물에 잠긴 지역은 0개 이상 10개 이하입니다.
- 집과 학교가 물에 잠긴 경우는 입력으로 주어지지 않습니다.
입출력 예
mnpuddlesreturn
4 | 3 | [[2, 2]] | 4 |
입출력 예 설명
이것처럼 풀었는데 정확성은 다 맞았지만 효율성이 틀림.
그 이유는 dfs로 처리할 일이 없는데 굳이 그렇게 했기 때문...ㅎㅎ
가중치가 있거나 단순히 한칸씩 이동이 아닌경우 dfs를 쓸 필요가 있지만 이것은 그냥 거치지 않는 경로만 존재할 뿐
dfs를 사용할 필요가 없었다...
#include <string>
#include <vector>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long long dp[101][101];
int map[101][101];
int solution(int m, int n, vector<vector<int>> puddles) {
int answer = 0;
for(int i = 0; i < puddles.size(); i++)
map[puddles[i][1]][puddles[i][0]] = -1;
for(int i = 1; i <= n; i++)
{
for(int j = 1; j <= m; j++)
{
if(i == 1 && j == 1)
{
dp[i][j] = 1;
}
else
{
if(map[i][j] == -1)
{
dp[i][j] = 0;
}
else
{
dp[i][j] = (dp[i-1][j] + dp[i][j-1]) % 1000000007;
}
}
}
}
answer = dp[n][m];
return answer;
}
#include <string>
#include <vector>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long long dp[101][101];
int dy[2] = {1,0};
int dx[2] = {0,1};
int y,x;
int DFS(int i, int j)
{
if(i == y && j == x)
{
return 1;
}
if(dp[i][j] == -2)
return 0;
if(dp[i][j] == -1)
{
dp[i][j] = 0;
for(int k = 0; k < 2; k++)
{
int newy = i + dy[k];
int newx = j + dx[k];
if(newy <= y && newy >= 1 && newx <= x && newx >= 1)
{
dp[i][j] += DFS(newy,newx) % 1000000007;
}
}
}
return dp[i][j] % 1000000007;
}
int solution(int m, int n, vector<vector<int>> puddles) {
int answer = 0;
y = n;
x = m;
for(int i = 1; i <= y; i++)
{
for(int j = 1; j <= x; j++)
dp[i][j] = -1;
}
for(int i = 0; i < puddles.size(); i++)
dp[puddles[i][1]][puddles[i][0]] = -2;
DFS(1,1);
answer = dp[1][1];
return answer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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