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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
게임을 좋아하는 큐브러버는 체스에서 사용할 새로운 말 "데스 나이트"를 만들었다. 데스 나이트가 있는 곳이 (r, c)라면, (r-2, c-1), (r-2, c+1), (r, c-2), (r, c+2), (r+2, c-1), (r+2, c+1)로 이동할 수 있다.
크기가 N×N인 체스판과 두 칸 (r1, c1), (r2, c2)가 주어진다. 데스 나이트가 (r1, c1)에서 (r2, c2)로 이동하는 최소 이동 횟수를 구해보자. 체스판의 행과 열은 0번부터 시작한다.
데스 나이트는 체스판 밖으로 벗어날 수 없다.
입력
첫째 줄에 체스판의 크기 N(5 ≤ N ≤ 200)이 주어진다. 둘째 줄에 r1, c1, r2, c2가 주어진다.
출력
첫째 줄에 데스 나이트가 (r1, c1)에서 (r2, c2)로 이동하는 최소 이동 횟수를 출력한다. 이동할 수 없는 경우에는 -1을 출력한다.
#include<iostream>
#include <string>
#include<queue>
#include <vector>
using namespace std;
int dy[6] = { -2,-2,0,0, 2,2 };
int dx[6] = { -1,1,-2,2,-1,1 };
bool visit[200][200];
int r1, r2, c1, c2;
struct Node
{
int first;
int second;
int cost;
};
int main(void)
{
int N;
cin >> N;
cin >> r1 >> c1 >> r2 >> c2;
visit[r1][c1] = true;
queue<Node> que;
que.push({ r1,c1 });
while (!que.empty())
{
int y = que.front().first;
int x = que.front().second;
int cost = que.front().cost;
que.pop();
if (y == r2 && x == c2)
{
cout << cost << endl;
return 0;
}
for (int i = 0; i < 6; i++)
{
int newy = y + dy[i];
int newx = x + dx[i];
if (newy >= 0 && newy < N && newx >= 0 && newx < N)
{
if (!visit[newy][newx])
{
visit[newy][newx] = true;
que.push({ newy,newx,cost + 1 });
}
}
}
}
cout << -1 << endl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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