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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transform
- 내가 소속되어 있는 게임 오브젝트의 Transform 컴포넌트
- 새로운 위치 = 현재 위치 + (방향 * 속도)
- transform.position += new Vector3(1, 0, 0) * 1;
- Vector로 방향을 나타낸 경우
- Vecor3.right * 1과 동일한 의미로 작성 가능
- Update 내에서 작성 시
- Vecor3.right * 1 * Time.deltaTime
- deltaTime
- Update 실행 후 다음 Update 실행 까지의 시간
- 사양이 좋은 컴퓨터의 경우 이 값이 작음
- 만약 deltaTime을 곱하지 않는다면 Update는 FPS는 사양이 좋을 수록 더 많이 호출되므로 사양이 좋은 컴퓨터와 그렇지 않은 경우의 이동거리 차이가 발생함
- deltaTime
- Vecor3.right * 1 * Time.deltaTime
- Input
- 키보드, 마우스 등 모든 인풋 관련 처리
- Input.GetAxisRaw ("단축키명");
- Input.GetAxisRaw("Horizontal")
- Edit - Project Settings - InputManager에서 확인 가능
- Negative : a, left (키보드 왼쪽) => -1
- Positive : d , right (키보드 오른쪽) => +1
- Input.GetAxisRaw("Horizontal")
Sample code
public class Movement2D : MonoBehaviour
{
private float moveSpeed = 5.0f;
private Vector3 moveDirection = Vector3.zero;
private void Update()
{
float x = Input.GetAxisRaw("Horizontal");
float y = Input.GetAxisRaw("Vertical");
moveDirection = new Vector3(x, y, 0);
transform.position += moveDirection * moveSpeed * Time.deltaTime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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